그룹 엑소가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을 발매, 5월 연휴 마지막 밤을 하얗게 불살랐다.
7일 0시 공개된 엑소의 '중독'은 발매 1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 올레,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몽키3 등 순위권이 반영된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를 모조리 휩쓸며 올킬을 달성했다. 엑소-K의 타이틀곡 '중독'을 위시해 '월광' 'THUNDER' 'Love, Love, Love' 'Run', 그리고 동시공개된 엑소-M의 중국어 버전 수록곡들은 주요 음원차트 1~10위를 깔끔하게 싹쓸이했다.
음원 공개직후 멜론은 사용자가 몰려 잠시 접속장애가 발생하기도 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중독' 뮤직비디오는 조회수가 실시간으로 급상승했다.

타이틀곡 ‘중독(Overdose)’은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한 어반 느낌의 댄스 곡으로,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감각적으로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지난 15일 성황리에 개최된 ‘EXO 컴백쇼’에서 최초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이같은 결과를 사전 예측케 했다.
한편, 엑소는 세월호 침몰 사고를 애도하며 당초 예정된 음반, 음원 발매를 비롯한 국내 컴백 일정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gato@osen.co.kr
'중독'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