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엑소! 7시간만에 차트 1위 올킬+줄세우기+뮤비 80만뷰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5.07 07: 55

그룹 엑소의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이 음악팬들의 5월 연휴 마지막 밤을 하얗게 불태웠다.
7일 0시 공개된 엑소의 '중독'은 발매 직후부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뮤직, 올레,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등 실시간이 반영된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했다.
발매 직후 엑소-K의 5곡, 엑소-M의 5곡이 차례로 1~10위까지를 휩쓰는 진풍경도 연출됐고, 멜론의 경우 음원공개 직후 사용자가 몰려서인지 잠시동안 접속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는 7일 오전 현재까지도 이어져 타이틀곡 '중독'을 위시해 엑소-K의 곡들이 최상위권 순위를 모조리 차지하고 있다.

같은날 함께 공개된 '중독'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7시간만에 80만 조회수(공식 유튜브 집계)를 훌쩍 넘겼다.
타이틀곡 ‘중독(Overdose)’은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한 어반 느낌의 댄스 곡으로,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감각적으로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지난 15일 성황리에 개최된 ‘EXO 컴백쇼’에서 최초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이같은 결과를 사전 예측케 했다.
한편, 엑소는 세월호 침몰 사고를 애도하며 당초 예정된 음반, 음원 발매를 비롯한 국내 컴백 일정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gato@osen.co.kr
'중독'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