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이종석vs박해진, 주변 인물 탐구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4.05.10 13: 17

이종석과 박해진의 맞대결로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질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주변 인물 설명서’가 눈길을 끈다.
남한으로 돌아왔으나 의지할 곳 없는 천재의사 박훈(이종석 분)과 모두의 선망의 대상으로 자신의 입지를 다진 엘리트 의사 한재준(박해진 분)의 대결구도를 보다 탄탄하게 받쳐줄 매력만점 캐릭터들의 대향연이 예고된 것. 본격적인 맞대결을 펼칠 박훈과 한재준의 주변인물을 살펴봤다.
#이종석 주변 인물 탐구, 긴장감부터 묘한 케미까지

 
남한으로 와 첫사랑 송재희(진세연 분)를 찾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벌게 된 박훈. 그의 주변에는 마수를 뻗치는 장석주(천호진 분), 악연으로 끈질기게 집착하는 차진수(박해준 분), 명우대학교병원으로 그를 끌어들이지만 끝까지 함께 할지는 미지수인 문형욱(최정우 분)이 포진돼 있다. ‘마수-집착-이용’으로 귀결되는 이들은 박훈과 긴장감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묘한 케미까지 발산할 예정이다.
장석주는 박철(김상중 분)과 바통터치를 하고 3회부터 본격적으로 ‘블랙 카리스마’를 드러낸다. 박훈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바꾼 장석주의 재등장은 시청자들에게 반가움과 함께 긴장감을 선사한다. 장석주가 나타나기만 하면 박훈에게는 어김없이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장석주는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일념과 자신의 심장 수술에 박훈을 또 다시 이용할 것을 예고해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또한 박훈 주변을 맴돌며 시청자들의 간담을 서늘케 했던 차진수는 천부적인 실력을 지닌 박훈을 압박하며 유난히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가 또 다시 등장할 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귀에 착착 감기는 찰진 북한 사투리와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로 박훈을 압박하던 그는 때때로 섬뜩한 느낌까지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상황이다.
 
하지만 박훈에게도 한줄기 희망 같은 아군(?)은 있다. 바로 박훈을 명우대학교병원으로 이끌 문형욱(최정우 분)이다. 치명적인 실수로 오준규(전국환 분)의 눈밖에 난 그는 한재준에게 철저히 무시를 당하며 위기에 빠진 상황. 그는 병원장 후보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박훈을 명우대학교병원으로 끌어들이지만 항상 예견치 못한 어설픈 술수로 박훈에게 번번히 당해 깨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해진 주변 인물 탐구, 촘촘히 엮여진 환상 드림팀
한재준은 박훈 보다 상대적으로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엘리트 코스를 밟아 온 그는 명우대학교병원의 신임 흉부외과장으로 올라설 예정인 가운데, 그를 든든하게 떠 받치는 환상의 백그라운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박훈에게 마수를 뻗치며 긴장감을 형성하는 장석주가 있다면, 한재준에게는 다른 의미로 오준규가 긴장감을 형성한다. 명우대학교병원을 세계최고로 만들고자 하는 오준규는 하버드대 부교수 출신의 한재준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총리의 심장을 수술할 의사로 그를 주목, 시시때때로 자극을 주며 긴장케 할 예정이다. 명우대학교병원 이사장으로 최고의 파워를 가지고 있는 오준규는 한재준이 유일하게 머리를 숙여야 하는 인물이자, 넘어야 할 산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양정한(김상호 분)은 가진 것 없는 지방대 출신의 흉부외과 펠로우로, 자신과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른 한재준과 자신을 키워준 문형욱 사이에서 위험한 줄타기를 할 예정이다. 이는 명우대학교 교수임용을 위한 양정한의 최후의 수단으로, 그가 한재준과 어떤 딜을 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한재준 수술 팀의 주요 멤버인 금봉현(황동주 분), 김치규(이재원 분), 은민세(한은선 분)의 활약도 기대를 모은다. 특히 김치규는 세상 모든 여자들과 썸을 타고 싶어하는 소문난 바람둥이로 문형욱과 함께 ‘닥터 이방인’의 깨알 재미를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남에서 태어나 북에서 자란 천재의사 박훈과 한국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이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메디컬 첩보 멜로다.
jykwon@osen.co.kr
아우라미디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