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이다. 소중한 가족들이 모이면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정치사회 이슈까지 여러 이야기들이 오가지만 마지막에 귀결 되는 대화의 소재는 역시 ‘건강’이다. 가정이 화목하기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궁극의 화두 ‘건강’. 그래서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선물 역시 ‘건강’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된다.
취향을 고려해야 하는 의류나 액세서리와 달리, 건강 식품은 누구에게나 환영 받는 아이템으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그러나 각종 행사가 즐비한 5월에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다면 고가의 선물은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유통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품격과 실속은 높이고 가격 부담은 한층 덜어낸 건강식품 선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스페셜 에디션 3종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 미초가 스페셜 에디션 3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쁘띠첼 미초 제품은 올 초 출시된 청포도를 비롯해 기존 미초 석류와 블루베리로 구성됐다. 청포도와 석류, 블루베리 과일을 표현한 포장지에 담겨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쁘띠첼 미초 900ml를 1만원 대로 구매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실속 선물로 제격이다.
쁘띠첼 미초는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식초음료다. 다른 식초음료와 달리 과일을 그대로 발효해 만들어 원료가 되는 과일 고유의 색과 맛을 담고 있다. ‘쁘띠첼 미초 청포도’의 경우, 한 병에 약 146.5개 분량(청포도 1개 5g 기준)의 청포도가 들어있어 호박산, 구연산 등 천연 유기산이 풍부하다. 또한 톡 쏘는 신맛이 덜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식초음료를 꺼려했던 아이들과 남성들도 누구나 즐겨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식초음료다.
가정의 달을 기념한 쁘띠첼 미초 스페셜 에디션 3종 제품은 CJ온마트 및 현대백화점 본점, 신세계 본점, 신세계 강남점에서 판매된다.
▲일동후디스 1만원~12만원까지 가격 맞춤별 선물 구성
일동후디스에서는 건강기능․영양식품과 유기농․웰빙 세트, 건강차 등 1만 원대부터 최고 12만 원대까지 가격대별 실속만점 선물을 내놨다. 1만 원~2만 원대로 가능한 건강차 류는 10여 가지 견과류와 곡류의 식물성 영양성분에 비타민과 레시틴을 보강해 아침식사 대용이나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실속 있게 챙기는 3만 원대의 ‘유기농 올리브 오일 커피세트’는 유럽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깊고 풍부한 향미가 살아있는 100% 유기농 커피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세트인 일동후디스 영양식품 ‘초유의 힘’은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부모님이나 지친 직장인들에게 활력을 선물할 수 있다. 가격은 5만 원대부터 12만 원대로 다양하다.
일동후디스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대형 할인매장이나 일동후디스 온라인쇼핑몰 ‘마이베이비(www.mibaby.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최대 20%까지 할인
온라인몰에서 할인 혜택까지 챙겨보자.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31일까지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브이푸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은 10%로 할인된 7만 9,200원, ‘한진생 발효홍삼K’는 10% 할인된 7만 5,600원, 종합비타민 선물세트 ‘브이푸드 3종세트’는 20% 할인된 9만 2,800원에 판매된다. 또한 남성갱년기 증상개선 제품인 ‘미스터10’ 또한 출시 한 달 만에 30억을 돌파한 기념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본 할인제품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브이푸드 몰(www.vfood.co.kr)에서 구입 할 수 있다.
100c@osen.co.kr
과일발효초로 만든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청포도, 석류, 블루베리(왼쪽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