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교통사고로 물의를 빚은 가수 구자명이 예능 프로그램 '예체능'에서 하차키로 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3일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구자명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예체능' 측은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 편의 게스트로 참여중인 구자명 씨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켜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하차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우리동네 예체능'은 5월 13일, 20일, 27일의 방송분 녹화가 완료되어 있는 상태다. 오늘 방송되는 54회 방송분을 포함해 앞으로 남은 방송에서 구자명 씨 분량을 최대한 편집하고, 공식 하차하기로 내부 결정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또 관계자는 "저희 프로그램의 출연자가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 '우리동네 예체능'을 사랑하시는 시청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동네 예체능'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 감사하다"라며 사과의 뜻도 덧붙였다.
일산경찰서에 따르면 구자명은 이날 오전 5시 30분께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던 중 지하차도 입구 벽과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특히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0.133%로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를 나타낸 것이 문제가 됐다.
경찰은 OSEN에 "사고와 관련해 다른 차량이나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구자명은 사고 직후 인근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았다"며 "일단 기본적인 조사는 모두 마친 상태며, 필요에 따라 구자명이 원하는 날짜에 추가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자명 음주운전 후 '예체능' 하차에 누리꾼들은 "구자명 음주운전, 결국 이렇게 됐구나", "구자명 음주운전, 반성 많이 하길", "구자명 음주운전, 연예인들 조심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자명은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 출신으로 지난 2012년 '위대한 탄생 2'에 출연해 우승하며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 편에 출연해왔다.
ror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