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해독제’ 차트 상위권 안착..5월 말 앨범 공개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5.15 12: 56

지난 14일 새 미니앨범 수록곡 ‘해독제’를 선공개한 김연우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모두 석권했다.
5월 말 발매 예정인 김연우의 새 미니앨범 선공개곡 ‘해독제’는 공개 직후 멜론, 지니, 엠넷,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됐으며, 네이버뮤직에서는 2위, 다음뮤직에서는 1위를 기록하는 등 10위권 안에 꾸준히 오르내리며 음악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god, 백지영, EXO 등이 5월 컴백 대열에 합류하고 휘성, 플라이투더스카이, 인피니트, 아이유 등 가요계의 음원 강자들이 5월 음반 발매를 결정한 상황에서, 김연우의 ‘해독제’가 ‘발라드 왕’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한 남자의 절박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해독제’는 ‘보컬 신’, ‘연우 신’이라 불리는 김연우 만의 음색과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곡이다. 김연우를 위해 윤종신이 작사, 작곡을 맡아 더욱 화제를 모았다. 그 동안 김연우와 윤종신이 함께 호흡을 맞춰 발표한 곡이 큰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이번 발표한 ‘해독제’ 역시 많은 음악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3일 오후 김연우의 소속사 미스틱89 측은 공식 유튜브 계정과 김연우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해독제’의 가사 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역시 감각적인 영상미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연우의 새 미니앨범은 지난 2011년에 발매한 4집 ‘미스터 빅(Mr.Big)’ 이후로 약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작업인 것으로 알려져 가요계 안팎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 김연우가 작년 10월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김연우는 다음달27, 28일 양일간 ‘2014 김연우 콘서트-무브(MOVE)’를 개최한다.
sara326@osen.co.kr
미스틱89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