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밀리(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2014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김태욱 대표는 15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2014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 지원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복리증진을 위한 지원활동, 장애인센터 및 반려동물 보호 봉사활동과 기부활동, 여성들의 경제활동에 기여하는 여성 창업 일자리 플랫폼(굿바이셀리) 구축 등 가족과 여성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이 정부로부터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을 받았다.

이날 김 대표는 “지난 14년간 사업을 하면서 생긴 수 많은 위기 때 마다 잊지 않았던 것이 바로 늘 가까이 있는 가족의 소중함이었고 나 혼자만의 행복이 아닌 우리 모두의 행복을 추구 할 때 비로소 나의 행복이 찾아온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위기일수록 ‘가족가(家)정신’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부끄럽고 앞으로 대한민국 모든 가족의 행복을 위해 비타민과 같은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근에는 200여명의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1년동안 공들여 만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책 ‘가족(家族)’을 발간 하며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희생자에게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김 대표는 얼마전 미래창초과학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 시상식에서 웨딩서비스 분야를 산업화 시키고 서비스 경쟁력 향상, 일자리 창출 등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는 공로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표창’ 상을 받았고 저출산,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증대 등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따라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병행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 되는 등 잇달아 국가포상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아이패밀리(아이웨딩)는 가족의 시작 점인 웨딩에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지난 2013년부터는 결혼은 물론, 육아에서부터 가족행사, 노후행사까지 아우르는 올라이프사이클(All-life cycle)로 다양한 패밀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가족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100c@osen.co.kr
김태욱 대표. /아이패밀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