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김현수, 5월 둘째주 ADT캡스플레이어 선정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4.05.16 10: 55

ADT캡스수비율 좌익수 부문 1위를 기록 중인 두산 김현수의 호수비가 5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로 선정되었다.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Daum 온라인 투표 결과, 7일 롯데와의 사직 경기에서 나온 두산 김현수의 펜스플레이가 36,345의 득표수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1회말 1사후 상황, 김현수는 롯데 김문호의 펜스 바로 밑으로 떨어지는 큼지막한 타구를 끝까지 쫓아가 잡아내는 호수비를 선보였다. 올 시즌 70번의 수비성공을 기록하고 2번의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된 김현수는 ADT캡스수비율(수비성공/수비성공+수비실패-ADT캡스플레이 선정) 102.94%를 기록하며 좌익수 부문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5,799표)는 9일 KIA와의 경기에서 나온 한화 정근우의 철벽 호수비가 선정되었다. 정근우는 KIA 신종길의 1,2루 사이를 빠르게 관통하는 타구를 다이빙캐치로 잡은 후 곧바로 일어나 1루수 김태균에게 송구해 아웃카운트를 잡아냈다.
이어 한화 정근우의 플라이 타구를 점프 캐치로 잡아낸 KIA 좌익수 김원섭이 3,774표를 획득해 3위에 올랐으며, SK 조동화의 포수 앞으로 떨어지는 번트타구를 한번에 잡아 1루수 채태인에게 토스해 더블플레이를 완성시킨 삼성 박석민이 943표를 얻으며 4위에 올랐다.
한편,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2014 KBO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프로야구 시즌 동안 진정한 호수비를 응원하는 ‘ADT캡스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늘의 ADT캡스플레이’ 영상은 포털사이트 Daum 내 ADT캡스플레이 페이지(http://adtcapspla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화·수요일에는 배지현 아나운서, 박재홍·손혁 해설위원, 이석재 PD의 주간 프로야구 토크쇼 ‘풀카운트’를, 매주 목요일에는 민훈기 기자, 인윤정 아나운서의 주간 호수비 분석 ‘더 캐치’를 선보인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