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매로 중고차 거래의 투명화에 앞장서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글로비스 오토옥션(www.glovisaa.com)은 24일 현재 5월에 3주차에 출품된 차량은 총 1404대로 855대가 낙찰됐다고 밝혔다.
5월 들어 가정의달 연휴와 다양한 기념일이 있어 늘어난 가계 지출과 세월호 사태 여파로 인해 중고차 소매시장은 위축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RV 등 가족용 차량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차종 별 낙찰현황은 RV 71%, 중형 66%, 준중형 65% 순으로 가장 높았으며 출품자 희망가 대비 낙찰가가 상승한 주요 차량은 다음 표와 같다.

현대글로비스 오토옥션은 전국 12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자동차경매장으로서 전자식 경매시스템을 통해 좀 더 투명하고 효율적인 중고차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객관적인 성능 점검과 철저한 사후 관리 서비스를 통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전국적으로 주 3회 실시되는 경매에 중고차를 출품할 수도 있고 즉시 매각을 통하여 빠른 대금 및 명의 이전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중고차를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현대글로비스 오토옥션 콜센터(1588-0567) 및 홈페이지(www.glovisaa.com)나 모바일 홈페이지(m.glovisaa.com)로 가능하다.
fj@osen.co.kr
현대글로비스 오토옥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