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6월 솔로 컴백 확정..17일 선공개곡 발표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5.20 09: 08

가수 신해철이 오는 6월17일 정규6집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컴백한다.
지난 2008년 넥스트 6집 ‘666 트릴로지(Trilogy) Part I’ 발표 이후로는 6년 만, 2007년 정규 5집 ‘더 송스 포 더 원(The Songs For The One)’ 이후로는 무려 7년만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현재 신해철은 녹음실에서 밤낮없이 신곡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선공개곡은 그만의 색깔이 물씬 묻어나는 음악이 될 것이다.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밴드 무한궤도의 리더로 참가, ‘그대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신해철은 솔로 1집,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안녕’, 2집 ‘재즈카페’, ‘나에게 쓰는 편지’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록그룹 넥스트(N.EX.T)를 결성해  ‘도시인’, ‘인형의 기사’, ‘날아라 병아리’,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해에게서 소년에게’, ‘히얼 아이 스탠드 포 유(Here I stand for you)’ 등의 히트곡들을 쏟아내며 많은 마니아 팬층을 확보해 나갔다.
 
이 밖에 다양한 프로젝트 앨범 활동 및 선후배들의 음반 프로듀싱, OST 작 업 등에 나서며 프로듀서이자 작곡가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으며, 데뷔 이래 메탈, 록, 프로그레시브 메탈, 재즈, 테크노, 사이키델릭, 클래식, 펑크, 국악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접목하고 시도하는 실험적인 행보로 주목받아왔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