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WIN B팀'의 비아이(B.I)와 바비가 Mnet '쇼미더머니3' 예선장에서의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20일 Mnet 측은 지난 18일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진행됐던 '쇼미더머니3' 1차 예선에 참가한 비아이와 바비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비아이이와 바비는 여느 참가자들과 마찬가지로 1차 예선 접수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 담겼다.
'쇼미더머니3' 현장 제작진에 따르면 비아이와 바비를 보기 위해 아침부터 많은 팬들이 몰려들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는 후문이다.

비아이와 바비는 지난해 방영한 YG 신예 남자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후 이즈 넥스트: 윈(WHO IS NEXT: WIN)에서 B팀(비아이, 바비, 김진환, 김동혁, 구준회, 송윤형) 소속으로 A팀(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남태현)과 ‘위너(WINNER)’로의 데뷔를 걸고 치열한 맞대결을 벌였다. 당시 B팀은 A팀에 패했지만 B팀의 래퍼 바비와 비아이는 수준급의 랩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강력한 눈도장을 찍었다.
바비는 “아이돌 이미지가 아닌 래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출연을 결심했다”며 “랩은 나를 가장 잘 꾸밀 수 있고 나를 잘 표혈 수 있는 ‘옷’이라고 생각한다. 1년 365일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며 힙합음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비아이는 “국내 래퍼들과의 경쟁을 통해 현재 나의 실력을 확인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됐다. 다양한 래퍼들과의 경쟁이 재미 있을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전하며 "그 동안 열심히 연습하며 키워왔던 실력을 많은 분들께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목표는 우승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쇼미더머니3’는 타블로-마스타 우, 스윙스-산이, 양동근, 도끼-더 콰이엇 등의 프로듀서 라인업이 공개됐으며, 바비, 비아이, 바스코, 기리보이, 뉴챔프, 본킴 등의 참여 래퍼 이름이 공개됐다. 오는 7월 3일 첫 방송.
gato@osen.co.kr
Mne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