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이 데뷔 5주년을 자축하며 21일 ‘너 아님 안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NE1의 정규 2집 더블타이틀곡 ‘너 아님 안돼’ 뮤직비디오는 SF적 스토리를 담은 ‘컴 백 홈(Come Back Home)’ 뮤직비디오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였다. 강렬한 색감을 강조한 세트와 카메라를 빨아들일 듯한 눈빛으로 노래하는 2NE1은 마치 보는 이에게 마법을 거는 것 같은 느낌마저 줬다.
일단 컬러풀하다. 영상 속 가장 먼저 등장하는 씨엘은 밝은 노란색을 배경으로 해 시작부터 2NE1의 화려한 스타일을 강조한다. 씨엘의 머리 색도, 조명도 노란 색으로 빛난다. ‘블링블링’한 2NE1의 의상과 액세서리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색이 화면을 지배한 모습이다.

이후 산다라박, 공민지, 박봄이 차례로 등장하는데 이 때마다 세트는 핑크, 초록, 오렌지 등의 색깔로 가득 찬다. 이와 함께 의문의 남성이 잠깐씩 보이는 흑백 톤의 장면이 교차로 편집돼 뮤직비디오 속 숨은 이야기를 전한다.
노래를 하는 2NE1의 표정은 담백하다. 무표정하거나 어딘가 쓸쓸한 듯한 눈빛을 보내는 2NE1 멤버들의 모습에 ‘너 아님 안돼’의 간절한 가사가 담긴 듯 보인다. 강렬한 색체 속에서도 외롭고 쓸쓸한 정서를 표현해 영상에 신비감이 더해졌다. 보는 이를 매료시키는 2NE1의 매력이 한층 더 강렬해진 모습이다.
뮤직비디오는 2NE1의 ‘론리’, ‘그리워해요’, 빅뱅의 ‘블루, ‘몬스터’ 등을 연출한 한사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너 아님 안돼'는 프로듀서 테디와 PK의 공동작곡으로 경쾌한 템포에 '너 아님 안돼'라고 강하게 외치는 공민지와 박봄의 메인 파트 멜로디가 매우 인상 깊게 다가오는 대중성을 겸비한 곡이다.
한편 2NE1은 오는 24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sara326@osen.co.kr
‘너 아님 안돼’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