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2014 빅뱅 플러스 알파 콘서트 인 서울(2014 BIGBANG +α CONCERT IN SEOUL)' DVD가 오는 7월 2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 DVD에는 지난 1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3일간 3만 6000여명을 동원하며 또 한 번 빅뱅의 존재감을 각인시킨 빅뱅 콘서트의 뜨거웠던 현장이 고스란히 담길 예정.
'마지막 인사'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거짓말' 등 빅뱅 최고 히트곡을 비롯해, 지난해 발표한 빅뱅 멤버들의 솔로 무대와 멀티앵글, 메이킹 필름 등 생생한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영상과 사진들도 더불어 수록됐다.

1년여 만에 더욱 성숙해져 5명의 완전체로 돌아온 빅뱅이 쏟아내는 에너지가 고스란히 수록돼, 다시 한 번 그날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설명.
당시 콘서트에서 리더 지드래곤은 올 여름 빅뱅의 새 정규 음반 발표를 예고하며 국내 컴백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미국 FUSE TV에서는 ‘가장 기대되는 2014 여름앨범 25’의 주인공으로 빅뱅을 꼽았다. 특히 빅뱅은 세계적인 뮤지션 콜드플레이, 머라이어 캐리, 제니퍼 로페즈, 50센트 등과 함께 명단에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빅뱅은 각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탑은 현재 영화 ‘타짜2(감독 강형철)’ 촬영에 한창이며, 승리는 SBS 주말특별드라마 ‘엔젤아이즈’에서 극의 활력소 ‘테디 서’로 활약 중이다. 대성은 오는 6월 11일 요코하마 아레나를 시작으로 일본 솔로투어에 나서며, 7월 16일 일본 새 솔로앨범 발매를 예정 중이다. 태양은 오는 6월 2일 솔로 컴백을 알리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