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의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순위권에 속해 29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천억원)로 작년보다 21% 증가해 순위는 한 계단 상승했다.
그러나 텐센트는 지난해보다 7계단이나 순위가 뛰어 14위를 차지했고, 브랜드 가치도 536억 달러로 97%나 부풀어 100대 브랜드 중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브랜드 가치 1위는 구글, 2위는 애플이 차지하며 지난해와 자리를 맞바꿨다. 이어 IBM-마이크로소프트(MS)-맥도날드-코카콜라-비자-AT&T-말보로-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이 모두 10위권을 독식했다.
텐센트에 대해 네티즌들은 "텐센트, 중국이라고?", "텐센트, 처음 들어 보는데?", "텐센트, 우리는 우물안 개구리", "텐센트,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텐센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