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http://wssakorea.or.kr협회장 이문용)는 2014년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종목으로 스포츠스태킹이 채택돼 올 한 해 협회에서는 올바른 스포츠스태킹 학교스포츠클럽리그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스태킹(SPORT STACKING)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 경기다. 양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 우뇌 발달은 물론 집중력,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줘 최근 국민생활 스포츠로서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으며 2013년 개정된 중학교 체육 교과서에도 소개된 바 있다.
학교스포츠클럽은 체육활동에 취미를 가진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학교가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을 말한다.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서 스포츠를 접하고 리더십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강우석 본부장은 "올 해 스포츠스태킹이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자율종목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채택에 이어 경기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포천교육지원청 등 각 주요 7개 시 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스포츠스태킹을 학교스포츠클럽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강 본부장은 "또한 올바른 스포츠스태킹 학교스포츠클럽리그의 활성화를 위해서 본 협회에서는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참가 학교에게 공식후원사 스피드스택스코리아로부터 스피드스택스컵 4세트, 프로스택매트 1세트, 스포츠스태킹 교육안 2권 약 18만 원 상당의 공인 용품을 후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스포츠스태킹 학교스포츠클럽리그에 참가하는 학교는 (사)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www.wssakorea.or.kr) 학교스포츠클럽문의 게시판에 후원용품 신청을 하면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운영을 위한 공인용품을 후원 받을 수 있다.
letmeout@osen.co.kr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