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 생중계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4.05.23 15: 18

23일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서 서거 5주기 추도식이 열렸다.
이번 추도식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 등 유족 이외에도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 박영선 원내대표 등 야당 지도부와 전·현직 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추도식에 참여하는 참배객들을 위해 이날 오전 11시50분부터 1시30분까지 방앗간 마당에서 국밥이 무료로 제공됐다.

이날 추도 행사는 애국가와 임을 위한 행진곡, 추도사, 추모영상 상영, 유족 인사말, 참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추모영상은 가수 조관우의 헌정곡 '그가 그립다'를 배경음악으로 하여 상영된다. 뒤이어 가수 이승환의 또 다른 헌정곡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의 뮤직비디오 영상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추도식은 노무현재단 홈페이지 '사람사는세상(http://www.ustream.tv/embed/15658315?v=3&wmode=direct)과 '팩트TV(www.facttv.kr)'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팩트tv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 생중계하네” “팩트tv로 봐야겠다” “팩트tv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보니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팩트티비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