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혁신을 확인하라.’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29일부터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르노 그룹의 프리미엄 콘셉트카 ‘이니셜 파리(Initiale Pari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니셜 파리’ 는 르노 그룹이 향후 선보일 프리미엄 차량을 미리 볼 수 있는 콘셉트카로,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는 파리 시와 세느 강에서 영감을 받아 물이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남성적인 강인함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르노의 신규 디자인 전략 6가지 중 ‘지혜’를 상징하며 스타일과 혁신 등 르노의 디자인 역량이 반영됐다.

외관은 세계의 건축물과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아 흐르는 듯한 유려함에 남성적인 강인함이 더해졌고 실내 디자인에는 최신 기술을 반영해 사용 편의성을 강조했으며 최상의 승차감을 완성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에 장착된 르노 dCi 엔진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차세대 주력 디젤 엔진으로, 최대 토크 400Nm의 넉넉한 파워를 느낄 수 있다.
르노 F1 엔진의 높은 기술력을 이번 차세대 디젤 엔진에 적극 적용해 연료 소모는 줄이고, 파워는 더욱 강력해 지는 효과를 얻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 파워트레인에는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듀얼 클러치가 적용돼, 동급의 디젤 엔진 차량 대비 연료 소모를 25% 이상 절감한다.
이번 모터쇼에는 신규 프론트 디자인을 적용한 패밀리 룩을 적용해 시장의 핫 아이콘으로 떠오른 QM3, QM5 Neo, SM3 Neo 등 르노삼성자동차의 라인업이 함께 전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2014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 QM3, QM5 Neo, SM3 Neo부터 ‘이니셜 파리’까지 관통하는 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전략을 선보인다. 최근 르노삼성자동차는 기존 ‘모던 다이나미즘’ 콘셉트에 유럽 감성을 더한 신규 디자인을 주력 모델에 도입해 전반적으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 일체감을 구현하고 있다. 신규 패밀리 룩은 프런트 정 중앙에 위치한 ‘태풍의 눈’ 로고와 양쪽 헤드램프를 잇는 날렵한 전면 그릴이 특징이다.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 황은영 상무는 “이번 2014 부산국제모터쇼는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와 QM3, QM5 Neo, SM3 Neo까지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제시하는 유럽의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르노삼성자동차의 모태가 되는 부산에서 국내 최초로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를 소개하며 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100c@osen.co.kr
르노삼성자동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