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 셔츠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멋과 세련미로, 누구에게나 그리고 어느 계절에나 잘 어울리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과 다가올 여름 에어컨 바람에 몸을 보호해주면서도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체크셔츠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체크는 어떤 무늬인지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가 연출되는데 타탄이나 글렌 같이 패턴이 큰 체크는 안정감과 활동적인 느낌으로 여유로운 캐주얼 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반대로 단정하면서도 프로패셔널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크기가 작은 체크 패턴을 활용하면 좋으니 꼭 셔츠가 아니더라도 체크 패턴이 들어간 제품을 활용할 때에 좋은 팁이 될 것.

컬러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체크가 만들어내는 특유의 경쾌함은 생동감 넘치는 블루나 레드, 옐로우 등 밝은 컬러를 만났을 때에 빛을 발하며 차분한 톤의 그레이나 브라운은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또, 특별한 이너웨어 없이 체크 셔츠를 입는다면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가 연출되지만 조금 더 액티브한 스타일링을 원할 때엔 티셔츠위에 걸치거나 허리에 둘러맨다면 스트릿 무드가 물씬 풍겨 손쉽게 감각적인 스타일이 완성된다.
단, 셔츠에 패턴이 들어갔으니 이너웨어로 활용할 티셔츠는 단색 컬러에 간단한 레터링이나 작은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야 안정적인 매치가 돋보인다.
체크가 조금 부담스러워 아직 일상에 활용하지 못했다면 휴양지에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데, 소매를 롤업하고 무릎 살짝 위 기장의 쇼트 팬츠를 매치한다면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홀리데이 룩이 완성된다.
fj@osen.co.kr
지바이게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