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TV 남자예능상 수상 '대세MC'[제50회 백상예술대상]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4.05.27 19: 01

방송인 신동엽이 제5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남자예능상을 수상했다.
제50회 백상예술대상이 27일 오후 6시 20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신동엽, 김아중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신동엽은 앞서 지난해 '제40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TV진행자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신동엽은 "세상에. 생방송 MC 볼 때는 전혀 떨리지 않는데 예상하지 못한 상을 받아서 떨린다. 뒤에서 시상식 MC를 많이 보니까 사람들한테 알리지 않고 우리는 누가 받는지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가 그 사람 앞에 대기한다. 놀라는 표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그 사람들이 얼추 자신이 아닐까 하는데 다음 꺼 준비하는데 카메라를 나를 비추고 있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받게 됐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20년 전 3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상을 받았는데 20년 만에 받아서 뭐라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게 축복이다. 많은 사랑도 받고 돈도 벌고 큰 상까지 받게 되서 정말 세상이 불공평 하다고 느낄 정도로 나만 사랑을 받는 것 같다. '마녀사냥'으로 상을 받았는데 지금은 19세 미만은 시청을 못하지만 앞으로 사회가 좀 더 너그러워지고 자연스럽게 모든 걸 받아들이는 정서가 확산되서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때부터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50회 백상예술대상'은 영화작품상, 영화감독상, 영화 남자최우수연기상, 영화 여자최우수연기상, 영화 남자조연상, 영화 여자조연상, 영화 남자신인연기상, 영화 여자신인연기상, TV 드라마 작품상, TV 교양 작품상, TV 예능 작품상, TV 연출상, TV 남자최우수연기상, TV 여자최우수연기상, TV 남자신인연기상, TV 여자신인연기상 등 총 27개 부문에서 수상한다.
kangsj@osen.co.kr
JTBC '백상예술대상'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