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22, 레버쿠젠)이 2013-20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한 선수들 중 랭킹 92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의 스포츠 웹진 블리처리포트는 지난 27일(한국시간) 2013-2014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산과 함께 활약한 250명의 선수들을 소개하면서 손흥민의 이름을 92위에 올려놓았다.
블리처리포트는 "손흥민은 조별리그 동안 레버쿠젠의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창출하며 2도움을 기록했다"면서 "발 빠른 공격수인 손흥민은 역습 시 왼쪽 측면에서 좋은 플레이를 펼쳤다. 앞선에서 동료들과 호흡도 좋았다"고 평했다.

한편 블리처리포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를 올 시즌 UCL 최고의 선수로 선정했다. 이어 팀 동료 루카 모드리치가 뒤를 이었고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파리 생제르맹), 디에구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필립 람(바이에른 뮌헨)이 각각 4, 5, 6위에 뽑혔고,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 가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앙헬 디 마리아(레알 마드리드), 아르옌 로벤(바이에른 뮌헨)이 톱10을 차지했다.
올 시즌 우승팀인 레알이 톱10에 3명, 준우승팀 아틀레티코도 2명을 배출하며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doly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