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가 소형 SUV 시장 전략 모델을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에 앞서 29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최초 공개 모델을 포함, 총 9종의 포드, 링컨 모델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 공개 모델은 올 하반기 공식 출시를 앞둔 '올-뉴 링컨 MKC'로, 링컨 100년 역사상 첫 컴팩트 SUV 차량이다. '올-뉴 링컨 MKC'는 작년에 국내 출시된 '링컨 MKZ'에 이어 링컨의 성장을 이끌어갈 전략적 4종의 신모델 중 그 두 번째 모델이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에 따르면 포드는 지난 해 내수 시장서 전년 대비 40%의 판매 성장율을 기록했다.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창조된 '올-뉴 링컨 MKC'는 전작 'MKZ'에서 시작된 링컨의 새로운 디자인 DNA가 더욱 진화된 형태로 적용됐다. 높은 벨트라인에 대비되는 낮은 숄더라인은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줘 SUV 특유의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링컨만의 고유한 디자인 요소인 '펼친 날개' 형상의 그릴에서 후면 전체를 잇는 일자형 테일램프에 이르는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부여한다.
'올-뉴 링컨 MKC만'의 어프로치 디텍션(Approach Detection) 기능을 탑재해 감성적 디자인 요소를 담아낸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MKC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거리를 감지해 앞문 양쪽의 바닥 측면을 비추는 웰컴 라이트, 헤드램프, 테일램프와 도어핸들 라이트가 함께 작동한다.
2.3L와 2.0L 두 가지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며 이 중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올-뉴 링컨 MKC'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지게 된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출력 288ps(285hp), 최대토크 42.2kg.m(305 lb.-ft, 미국 데이터 기준), 2.0L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출력 243ps(240hp), 최대토크 37.3kg.m(270 lb.-ft, 미국 데이터 기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올-뉴 링컨 MKC'는 최첨단 연속 댐핑 제어(Continuously Controlled Damping) 기술에 기반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링컨만의 전혀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 버튼식 변속 시스템(Push Button Shift), 주차를 돕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System)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올-뉴 링컨 MKC' 외에도 풀 사이즈 세단 'MKS' 'MKZ'도 만나볼 수 있다. 포드의 간판 SUV이자, 7인승 대형 SUV 선두주자 '익스플로러'와 함께 대형 세단 '토러스' '포커스 디젤' '퓨전''이스케이프도' 이번 쇼에 참가했다.
이 중 올 1분기 수입차 베스트 셀링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린 '익스플로러'는 최근 국내에서 새로운 여가 문화로 각광받고 있는 아웃도어, 오토캠핑 분위기로 꾸며진 별도의 야외 전시 공간을 통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포드는 야외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캠핑 존에서 차량과 루프탑 텐트를 제외하고 전시에 사용된 모든 캠핑 용품, 카약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 포드코리아는 '머스탱'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머스탱 갤러리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머스탱 50년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 및 다양한 머스탱을 배경으로 해 자신의 사진을 연출해 보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Mustang The Look'도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퍼즐보드게임을 준비해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고객 선택의 폭(Power of Choice) 확대를 이어가며 다양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하는 포드코리아의 노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14 부산모터쇼는 포드의 고연비, 친환경 등의 효율성은 물론, 강화된 퍼포먼스 및 디자인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fj@osen.co.kr
포드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