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경기중계] 6승 요건 충족, 5이닝 7피안타 3K 1실점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06.01 10: 06

LA 다저스 좌완투수 류현진(27)이 시즌 6승 요건을 갖췄다. 5회까지 1실점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류현진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트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홈경기에 시즌 10번째 선발 등판했다.
[5회]

류현진은 5회 선두 투수 진마 고메즈에게 안타, 조지 해리슨에게 2루타를 맞고 2,3루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류현진은 닐 워커를 유격수 라인드라이브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이어 앤드류 맥커친을 3루 땅볼 유도해 홈을 파고들던 3루 주자를 잡았다. 류현진은 가비 산체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솎아내고 5회를 넘겼다.
[4회]
류현진은 4회 선두 4번 타자 가비 산체스를 4구째 93마일 패스트볼을 던져 루킹 삼진 처리했다. 스탈링 마르테를 1루 땅볼로 잡았다. 하지만 2사후 호세 타바타에게 1루수 왼쪽에 흐르는 내야안타를 맞고 조르디 머서에게 좌익수 왼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내주고 한 점을 내줬다. 류현진은 크리스 스튜어트를 우익수 뜬공으로 막고 4회까지 투구를 마쳤다.
[3회]
류현진은 2회 선두 타자 조지 해리슨을 풀카운트 끝에 7구째 86마일 투심 패스트볼을 던져 헛스윙 삼진으로 침묵시켰다. 이어 닐 워커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류현진은 앤드류 맥커친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고 이닝을 마쳤다.
[2회]
류현진은 2회 선두 스탈링 마르테를 풀카운트 끝에 7구째 안쪽 91마일 패스트볼을 던져 루킹 삼진 처리했다. 이어 조르디 머서를 3루 땅볼로 잡았다. 2사후에는 조르디 머서에게 좌익수 앞 안타, 크리스 스튜어트에게 3루수 앞 내야안타를 맞고 1,2루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류현진은 투수 브랜든 컴튼을 유격수 땅볼 처리해 위기를 일축했다.
[1회]
류현진은 1회 선두 조지 해리슨에게 좌익수 앞 안타를 허용했다. 1사후 닐 워커를 상대로 3루 땅볼 유도해 선행 주자를 잡았다. 아웃카운트만 하나 늘었다. 이어 앤드류 맥커친과 가비 산체스를 연속 중견수 뜬공으로 솎아내고 1회를 마쳤다.
rainshine@osen.co.kr
로스앤젤레스=백승철 기자 baik@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