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까당' 풍수 인테리어 비법 공개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6.01 19: 03

tvN 토크쇼 ‘쿨까당’이 1일 방송에서 ‘풍수 인테리어’의 비법을 공개한다.
이날 ‘쿨까당’의 주제는 개그맨 정성호가 제안한 ‘명단 대동여지도 공개법’.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풍수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가가 나서 전국의 풍수자료가 집대성된 ‘명당 대동여지도’를 만들자”는 내용이다.
정성호와 개그우먼 김숙을 비롯해 건축학 박사 출신의 부동산 풍수 전문가인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조인철 교수, 풍수와 인테리어를 접목해 큰 반향을 일으킨 건축가 박성준, 족집게 명당 전문가인 국풍환경설계연구소 박재락 소장까지 자타공인 풍수 전문가들이 출연해 생활과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생활 풍수의 모든 것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어렵게 이사 가지 않고도 내 집을 명당으로 만들 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의 세계를 낱낱이 파헤칠 예정이다. ‘풍수 인테리어’란 주어진 공간 안에서 가구와 소품 배치만으로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으로, 아파트와 같은 집단거주시설이 일반화된 현대사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풍수지리인 셈.
“현관문을 열었을 때 화장실이 보이면 안 좋다”, “밥솥에서 밥을 풀 때 현관 쪽으로 푸면 재물이 나간다”, “아이 공부방 책상은 문을 보고 있는 것이 좋다”는 등 다양한 풍수 인테리어 비법을 소개한다. 이에 더해 넷째 아이 임신으로 새롭게 ‘다산의 상징’으로 떠오른 SNL 정성호의 집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다둥이 아빠 정성호가 넷째까지 가질 수 있었던 이유를 풍수 인테리어로 풀어볼 예정인 것.
이 밖에도 로또 1등을 배출하는 명당자리의 비밀, 풍수로 본 최고의 상권, 알면 복을 부르는 풍수 상식 등 국내 최고 풍수 전문가들이 전하는 족집게 풍수 정보 등 다양한 풍수 상식을 전한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