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서울/경기 95.9MHz)이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시사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MBC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리서치(HRC)에서 진행한 MRS(Metro Radio Study) 2014년 3R(3라운드) 조사에 따르면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5월 라디오 시사프로그램들 간의 청취율 비교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MBC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5.5%의 청취율을 기록해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1위를 했다. 뿐만 아니라 전체 20여개 채널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 460여개 중 청취율 4위에 올랐다.

제작진은 “세월호 참사를 다루면서, 유가족과 잠수사, 피해자, 해경, 언딘을 비롯한 이슈 중심에 있는 당사자들을 현장감 있게 연결한 것이 청취자들의 귀를 이끈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취자들이 어떤 방송을 필요로 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보다 정확한 취재와 정보 전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2위 역시 MBC 라디오에서 방송되고 있는 ‘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과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입니다’가 차지했다. 두 프로그램은 지난 조사에 비해 큰 폭의 상승률을 보인 3.6%의 청취율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jmpyo@osen.co.kr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