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이 아이튠즈 차트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3일 0시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는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아이튠즈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라이즈’는 이 외에도 에콰도르에서 3위, 멕시코 10위, 캐나다 11위, 미국과 뉴질랜드 13위, 호주 16위, 오스트리아 25위, 러시아 32위, 영국 42위, 독일 49위 등 총 14개국에서 톱50에 안착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현재 아이튠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홍콩 등에서 10위권 안에 들어있는 상태다.
앞서 태양의 '눈, 코, 입'은 오전 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지니, 벅스, 몽키2, 싸이월드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9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눈, 코, 입'과 함께 수록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새벽한시', '아름다워', '이게 아닌데', '버리고', '러브 유 투 데스(Love You To Death)' 등 전곡이 대부분의 차트에서 10위권 안에 오르며 줄세우기를 성공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눈, 코, 입'은 심플한 피아노 반주에 태양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슬로우 템포의 알앤비 곡이다. 댄스에 치중했던 이전 곡들과 달리 보컬의 감성을 극대화하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을 노래했다.
한편 태양은 이날 ‘라이즈’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10일 발매된다.
sara326@osen.co.kr
YG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