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아이튠즈 앨범 차트 7개국 1위 '글로벌 인기'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4.06.03 16: 08

가수 태양이 4년 만에 공개한 정규 2집 ‘라이즈(RISE)’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태양의 앨범 ‘라이즈’는 10일 오후 3시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대만 등 7개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며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R&B·소울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도 '올킬'했다. 3일 밤 0시,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공식 블로그와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과 타이틀곡 ‘눈,코,입’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 태양은 공개 직후 꾸준히 국내 10개 음원사이트 1위를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눈, 코,입’은 3일 오후 2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랭킹돼 올킬을 기록했으며 특히 오전에는 멜론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 차트 최고점을 찍어 일명 '지붕 뚫기'를 성공, 이목을 끌었다.
‘눈,코,입’은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한 R&B 슬로우곡으로 태양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11월 ‘링가링가(RINGALINGA)’로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가사, 강렬한 퍼포먼스를 통해 카리스마를 선보인 태양의 또 다른 매력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타이틀곡 ‘눈,코,입’ 뿐만 아니라 ‘새벽한시’, ‘버리고’, ‘이게 아닌데’ 등 태양의 소울이 잘 느껴지는 수록곡들 역시 상위권에 랭킹되며 앨범 전곡이 골고루 사랑 받고 있다.
jykwon@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