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태양, 이틀째 음원차트 올킬+아이튠즈 10개국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4.06.04 14: 26

솔로로 컴백한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이 이틀째 10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지난 3일 0시 공개된 태양의 솔로 정규2집 '라이즈(RISE)'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은 4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벅스, 올레뮤직 등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또 몇몇 차트에서는 줄세우기 현상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즈'는 이날 오후 2시 기준 브루나이,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대만, 베트남 등 10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눈, 코, 입'은 심플한 피아노 반주에 태양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슬로우 템포의 알앤비 곡이다. 댄스에 치중했던 이전 곡들과 달리 보컬의 감성을 극대화하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을 노래했다.
앞서 태양은 지난 2일 오후 '라이즈'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다리는 동안 힘들었다. 앨범이 나오려다 연기됐기 때문에 마음잡기 힘들었다"고 밝히며 이번 앨범이 그에게 큰 의미가 있음을 시사했다.
태양은 지난 2008년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핫(Hot)'으로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부문에서 노래상과 앨범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2010년 발표한 정규 1집 '솔라'는 동양인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 아이튠즈 알앤비·소울 차트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규 2집 역시 발매 직후 차트 올킬과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에 그가 또 어떤 기록을 만들어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seon@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