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e스포츠가족페스티벌'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프로게이머들의 e스포츠 특별전, 사인회 뿐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다채롭게 꾸려졌다.
오는 7, 8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이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1층 광장에서 열린다.
개막일인 7일에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의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인기 가수인 AOA가 11시30분부터 열리는 개막식에서 공연을 펼치며, 오후 2시부터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 프로게이머인 조재걸, 유병준(이상 나진 e-MFire), 이병권, 고동빈(이상 KT 롤스터), 강형우(진에어 스텔스)가 사인회 및 특별전을 갖는다.

지난 2013년보다 더 많은 종목과 큰 규모로 열리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은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FIFA 온라인 3’의 PC 3종목과 ‘포코팡’, ‘윈드러너’, ‘다함께 붕붕붕’의 모바일 3종목으로 구성됐다.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경우 ‘다(多)킬 쟁탈전’ 프로그램이나 ‘FIFA 온라인 3’의 ‘대결, 한국 전설 vs 2014 한국’ 프로그램이나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기본덱으로 3연승 도전’, ‘포코팡’의 ‘최고 점수 기록전’, ‘다함께 붕붕붕’의 ‘붕붕붕 페스티벌’, ‘윈드러너’의 ‘배틀 윈드러너’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을 찾은 가족을 위해 다양한 상품도 준비됐다. 게임내 아이템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는 캠핑 용품 등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마스터즈 결승전 티켓 교환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전일 AMD 최신 하이엔드급 하드웨어를 접할 수 있는 AMD 게이밍 체험존도 마련된다. AMD 게이밍 체험존에서는 AMD의 아이피니티 기술을 통해 동시에 최대 6개의 화면에 출력되는 게임 화면을 만나 보다 실감나고 즐거운 게이밍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에서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들을 위해 현장 참여 안내, 종목 별 상세 내용 등의 자세한 사항을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http://www.e-sports.or.kr/2014festival)에서 안내하고 있다.
조만수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국장은 “이번에 2회차를 맞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을 통해, e스포츠와 게임이 세대와 가족 간의 소통 매개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주말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펼쳐지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luckylucy@osen.co.kr
한국 e스포츠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