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로 돌아온 그룹 빅뱅의 태양은 역시 강했다.
태양은 8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해 4년 만에 발표한 정규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과 수록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무대를 공개했다.
먼저 태양은 지드래곤과 함께 '스테이 위드 미' 무대를 꾸몄다. 태양의 감미로운 음색과 지드래곤의 쫄깃한 랩이 더해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자연스럽게 리듬에 몸을 맡긴 태양과 지드래곤의 조화는 팬들에겐 특별한 무대가 됐다.

이어진 '눈, 코, 입' 무대에서는 태양의 가창력이 돋보였다. 뮤직비디오를 연상시키는 무대 연출과 함께 태양의 애절하면서도 매력적인 보이스가 곡의 분위기를 100% 살렸다.
특히 태양이 그동안 노래와 함께 댄스 퍼포먼스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완벽하게 노래에만 집중한 모습으로 그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무대였다. 또 우주, 태양을 연상시키는 무대 배경 영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눈, 코, 입'은 심플한 피아노 반주에 태양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슬로우 템포의 알앤비 곡이다. 댄스에 치중했던 이전 곡들과 달리 보컬의 감성을 극대화하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을 노래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태양, 엑소-K, 제국의 아이들, 백지영, 보이프렌드, 빅스, 김연우, 지나, 유키스, 지연, 크러쉬, 스윗소로우, 앤씨아. BTL 등이 출연했다.
seon@osen.co.kr
SBS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