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투어 'GTOUR', 다음 스포츠 통해 하이라이트 VOD 제공
GTOUR 정보 및 선수 정보도 검색 가능
토털골프문화기업 (주)골프존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스크린골프투어 'GTOUR' 콘텐츠 제공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스크린골프의 최강자를 가리는 'GTOUR'는 국내외 프로골프협회의 프로골퍼들과 골프존 최고 등급 회원이 참가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골프 투어로, 섬머시즌과 윈터시즌, 챔피언쉽 등 매년 18개(남녀 각각 9개)대회가 총 상금 10억원 이상의 규모로 개최된다.
골프존은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를 통해 GTOUR의 하이라이트 VOD를 서비스하고, GTOUR 정보 및 선수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GTOUR 경기를 공유하고 알릴 수 있게 됐다.
또 향후에도 꾸준히 다양한 골프 영상, 칼럼, 레슨 콘텐츠 등을 추가하여 골프 팬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골프존 임동진 본부장은 "세계 최초의 시뮬레이션 프로골프 투어인 GTOUR를 다음의 스포츠 섹션에서 보다 더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여러 선수들의 경기 모습과 양질의 콘텐츠가 다음을 통해 공급될 수 있도록 GTOUR를 더욱 훌륭한 대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스크린 골프가 사계절 스포츠로 전 연령대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매년 증가하고 있는 스크린 골프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GTOUR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 스포츠에서 하이라이트 VOD 및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GTOUR는 지난 8일 경기도 시흥 화인비전스크린에서 2014-15 시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10개월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1차 대회는 오는 6월 23일 SBS골프를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