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연애', 오늘(10일) 최종회 방송+OST 음반발매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6.10 09: 13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마녀의 연애'가 10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더불어 그간 음원으로 출시됐던 OST곡들이 모두 수록된 정식 OST 음반도 발매된다.
10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마녀의 연애' OST 앨범에는 드라마 스틸컷 및 미공개 촬영 현장 사진과 배우들의 친필 사인 등이 함께 수록될 예정.
앨범에 수록된 '마녀의 일기'는 극중 여주인공인 반지연(엄정화 분)의 테마로 일에 대한 완벽주의와 깐깐함으로 ‘마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엉뚱하고 귀여운 면도 함께 가지고 있는 당당하고 매력적인 여성의 이야기를 노래한 곡.

한 발 늦게 자신의 진심을 알게 된 지연의 마음을 담은 러브 테마곡으로 뛰어난 보컬 실력과 환상의 하모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혼성 그룹 에이트(8Eight)의 멤버 주희가 노래한 ‘안녕’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노랫말에 가슴 저린 감성의 애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발라드로 드라마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더욱 애틋한 분위기를 더해준 노래.
‘힐링 연하남’ 윤동하 역을 맡아 여심을 뒤흔들고 있는 배우 박서준이 남자 주인공 역할에 몰입해 직접 노래한 ‘내맘에 들어와’는 따뜻하고 감미로운 멜로디와 달콤한 가사가 돋보이는 로맨틱 발라드 곡으로, 박서준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목소리가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 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감성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참여한 애틋한 고백송 ‘미안해’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건반 그리고 스트링 위에 정준일의 감성 보이스가 더해져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 후 못다 한 말들을 전하며 따뜻한 울림을 느끼게 해 주었다.
음원으로 공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OST 곡들과 함께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유쾌하며, 때로는 애절한 로맨스의 분위기를 더해 주었던 오리지널 스코어 또한 앨범 출시와 함께 공개됐다. 특히 OST 음반에는 엄정화, 박서준 등 주연 배우들의 친필 사인과 멘트는 물론 드라마 스틸컷과 미공개 촬영 현장 사진 등이 포함되어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ST 음반은 드라마 오프닝 영상 속 스크랩북을 모티브로 한 다양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로 이루어진 다이어리 스타일로 제작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마녀의 연애' OST 앨범은 드라마 최종회 방송일인 10일 온라인에 음원이 먼저 출시되고 음반은 하루 뒤인 11일에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gato@osen.co.kr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