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D-1, '앱'으로 열정적인 스포츠 축제 즐기기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6.12 18: 42

전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한국시간 13일 새벽 3시 15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브라질은 우승컵을 두고 펼치는 치열한 경쟁과 전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으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이에 IT시대에 걸맞게, 보기만 하는 월드컵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스포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공식 FIFA 월드컵 앱(FIFA officail app, 무료)

공식 FIFA 월드컵 앱을 이용하면 가장 정확한 경기 일정과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 FIFA는 이 앱을 통해 독점적인 월드컵 소식을 전한다. 또한 사용자는 64개의 경기 중 최고의 경기, 이 날의 선수 등을 투표할 수 있다. 한국 대표팀 뿐 아니라 전세계 선수의 프로필과 수상경력 등도 확인 할 수 있다.
'FIFA for iPad'도 있다. 이 앱은 축구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참가팀, 선수들의 리그 성적, 상태, 동영상 인터뷰 등을 한군데서 모아볼 수 있다. 가장 좋아하는 팀이나 경쟁팀을 팔로우하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우버센스 코치(Ubersense Coach: Slow Motion Video Analysis, 무료) 
이 앱은 모션 분석 앱으로, 30여종의 스포츠에서 백 만명 이상의 선수와 코치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이다. 내 축구, 테니스, 골프, 농구 등의 다양한 종목의 운동 자세를 직접 촬영하여 프로나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하고 교정을 도와준다.  화면을 확대하고 그리기 도구를 이용하여 자세의 각도를 분석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나 코치와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SNS에 업로드도 가능하다.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게임으로 이어 갈 수도 있다.
'풋볼 매니저 핸드헬드(2014 Football Manager Handheld 2014, $9.99)는 축구 마니아들을 위한 중독성 최강의 팀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내 클럽 모드를 통해 클럽 이름과 킷 색상 등을 설정하고 자신만의 클럽을 꾸려 리그에 참가한 실제 팀과 선수들을 상대로 경기해볼 수 있다. 선수 추적 시스템을 이용해 선수의 능력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경기 후 분석 모드를 통해 팀의 전술과 강점, 약점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기존에 예정된 빅 매치에 참가할 수도 있다.
'스코어! 월드 골(Score! World Goals, 무료)'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경기 혹은 유럽 리그 골을 패스부터 시작해 간단한 제스처로 직접 재현해볼 수 있는 축구 게임 앱이다.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이용해 친구와 대결할 수 있으며 게임 결과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축구의 전설(Flick Kick Football Legends, 무료)'는 초보자도 간단하게 축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멀티터치 제스처를 사용해 패스, 슛, 가로채기 등의 기술을 구사하며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독특한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어 만화 보듯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패스나 태클 등의 기술 연마와 기록 갱신으로 선수 레벨을 올려 새로운 기술과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친구를 초대하여 순위표에서 경쟁도 가능하다.
luckylucy@osen.osen.co.kr
애플 스토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