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히딩크 감독이 돌아온다. 네덜란드가 스페인에 대승을 거둔 가운데 축구감독 거스 히딩크(67)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후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으로 복귀할 것이라 눈길을 끈다. 히딩크의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은 곧바로 화제가 되고 있다.
네덜란드는 14일(한국시간) 브라질 살바도르 아레나 프론테 노바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1차전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5-1의 대승을 거뒀다.

네덜란드는 로빈 반 페르시와 아르연 로벤이 2골씩 뽑아내며 공격을 이끌었다. 로벤은 히딩크의 제자로도 알려진 바 있다.
앞서 네덜란드 축구협회는 지난 3월 28일(한국시간) "히딩크 감독이 브라질 월드컵을 마친 뒤 네덜란드 대표팀을 맡는다"고 발표했다. 히딩크 감독은 1994-1998년에 네덜란드를 맡아 팀을 유로 1996 4강과 1998년 프랑스월드컵 4위를 이끌었다. 히딩크 감독의 네덜란드 대표 팀 복귀는 16년 만이다.
히딩크의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역시 히딩크"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16년만 장난아니다" "히딩크 네덜란드 복귀, 어떠려나" "히딩크 네덜란드 복귀, 기대된다" "히딩크 네덜란드 복귀, 예전같은 경기력 기대해도 되는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히딩크 감독은 지난 2월에는 박지성이 활약하고 있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PSV 아인트호벤의 기술고문으로 선임되기도 했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