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와 그리스가 조별리그 첫 경기에 나설 명단을 발표했다.
콜롬비아와 그리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막강한 화력을 과시하는 콜롬비아와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는 그리스의 대결은 창과 방패의 대결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FIFA랭킹 8위 콜롬비아는 남미 예선 9승 3무 4패의 성적으로 아르헨티나에 이어 2위로 16년 만에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콜롬비아는 지역 예선에서 최소 실점(13실점)을 기록하며 막강한 수비를 자랑한다. 핵심 공격수인 라다멜 팔카오(AS 모나코)가 부상으로 최종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으나 다른 선수들의 공격력도 만만치 않다. 안정된 수비를 유지한 채 공격에서 팔카오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관건이다. 역대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이 최고 성적인 만큼 더 높은 목표를 두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한국에 패하면서 16강에 들지 못한 그리스는 브라질월드컵 유럽예선을 8승1무1패로 통과한 이번 대회가 16강을 노릴 적기다.그리스는 이번대회서 반전을 노린다. 수비는 더욱 두터워졌다. 유럽예선서도 안정적인 모습이었다. 노장 선수들이 여전히 뛰고 있지만 나이든 선수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 콜롬비아-그리스 선발 명단
△ 콜롬비아
다비드 오스피나(GK) 크리스티안 사파타, 마리오 예페스, 카를로스 산체스, 파블로 아르멜로, 아벨 아길라르, 테오필로 구티에레스, 제임스 로드리게스, 후안 기예르모 콰드라도, 빅토르 이바르보, 카밀로 수니가
△ 그리스
오레스티스 카네지스(GK) 지아니스 마니아티아스, 코스타스 마놀라스, 게오르기오스 사마라스, 파나기오티스 코네, 드리트리스 살핑기디스, 바실리스 토로시디스, 테오파니스 게카스,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풀로스, 호세 촐레바스, 코스타스 카추라니스
costball@osen.co.kr
그리스 축구대표팀 /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