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ports(대표이사 김영수, ktwiz.co.kr)는 엔에이치엔티켓링크 (대표이사 최희문, www.ticketlink.co.kr)와 야구 스마트티켓 사업 제휴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빅테인먼트 (아래 설명) 프로젝트 일환인 올해 9월 출시할 kt wiz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wizzap(위잽) (아래 설명)에서 스마트폰을 통한 티켓 예매와 결제, 발권 및 저장, 야구장 자동 입장이 가능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기존 구단의 티켓 방식은 인터넷 예매 후 현장 발급을 통해 야구장 게이트에서 종이 티켓을 확인했었다. 그러나 양사가 개발할 스마트티켓은 인터넷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예매 후 바로 티켓을 발권하고 야구장 입장 시 게이트에서 NFC (아래 설명)와 바코드를 활용하여 자동 입장이 가능하다.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고객끼리는 티켓을 선물할 수도 있다.

양사는 실시간 입장객 관리와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티켓 관련 새로운 기능들의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김영수 kt sports 사장은 “편리한 야구장 방문을 위해 팬들이 티켓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종이티켓을 대체하여 환경 보호에도 도움을 주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 wizzap을 통해 고객 편의 서비스를 크게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 빅테인먼트 (BICTainment) : Baseball (야구)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정보 통신) + Technology (기술) + Entertainment (즐거움) 의 약자로 야구에 kt의 첨단 정보 통신 기술을 합쳐 즐거움을 만들어 팬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 wizzap (위잽) : kt wiz 야구단이 올 해 9월 시범서비스를 거쳐 2015년 3월 정식 오픈 예정인 구단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편리한 야구 입장이 가능한 스마트티켓, 좌석에서 주문, 배달 받는 스마트오더와 경기 중 실시간 야구 중계 등을 제공하여 구단과 팬들의 소통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skullboy@osen.co.kr
kt 위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