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18일, 가입자의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정보는 물론이고 다양하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까지 알려주는 ‘T베네핏(T Benefit)’ 서비스를 출시했다.
‘T베네핏’은 홈페이지 등에 흩어져 있는 각종 혜택 정보를 모아서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다. 앱은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T베네핏(T Benefit)’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T베네핏’의 가장 큰 장점은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단순한 정보 조회를 넘어, 가입자가 활용하지 않고 있는 혜택과 추천 부가서비스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T베네핏’을 통해 자신에게 주어진 데이터 리필쿠폰이 몇 장이 남았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터치 한 번으로 리필 쿠폰을 신청하러 갈 수 있다.
‘T베네핏’은 ‘혜택 시뮬레이션’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다양한 요금제와 해당 요금제에 제공되는 부가 혜택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제공 받고 있는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해 보여주기 때문에, 제공 받고 있는 혜택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공식인증대리점을 통해 오프라인 서비스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T 베네핏’ 출시와 더불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연동한 맞춤형 오프라인 서비스 ‘T월드 터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NFC로 손쉽게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곳은 국내에서 SK텔레콤이 유일하다.
‘T월드 터치’는 매장 내 NFC 동글(dongle) 통해 매장 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한 고객이 NFC 동글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고객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전문화된 상담 및 프로모션 정보 안내와 함께 고객정보보호 등의 추가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은 국내 처음으로 망내 음성 무제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LTE데이터무제한’, ‘착한가족할인’ 등 차별화된 요금 상품/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혜택 제고에 기여해 왔다”며, “모든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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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