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양이 솔로 정규2집 '라이즈(RISE)'로 일본 최대 유료 음원사이트인 레코초쿠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일본에서 발표된 태양의 솔로 앨범 ‘라이즈’ 한국판은 레코초쿠의 당일 기준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팝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앨범 종합차트 2위)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앨범은 정식 일본 데뷔 앨범이 아닌 한국어 가사로 된 한국판 앨범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태양의 정식 일본 데뷔 앨범은 오는 8월 13일 발표될 예정. 한국어판의 높은 인기를 감안하면 일본어판은 더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8월에 발표할 태양의 솔로 데뷔 앨범은 ‘라이즈’를 비롯해 첫 번째 정규 앨범인 ‘솔라(SOLAR)’와 데뷔 미니앨범이 ‘핫(HOT)’ 등을 총망라한 2장의 컴플릿 베스트로 발매될 예정이다. 또 ‘라이즈’ 수록곡 중 새롭게 녹음한 일본어 버전도 수록될 예정이다.
태양은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 솔로 투어와 대형 페스티벌인 에이네이션에서 빅뱅 멤버들과 첫 헤드라이너로서 선정되는 등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첫 콘서트 투어는 최근 예약이 폭주하며 추가 공연을 발표하는 등 총 6개도시 10회 공연을 진행하는 것이 확정 되기도 했다.
태양은 국내서도 앨범 발표 2주가 넘은 현재까지 타이틀곡인 ‘눈,코,입’으로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1위자리를 수성하고 있기도 하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