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가 중국에서 심상치않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5일 '너희들은 포위됐다'(이하 '너포위') 측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지난 20일을 기점으로 중국의 동영상 사이트 QQ VIDEO에서 누적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다. 이는 QQ VIDEO에서 집계한 총 조회수 순위에서도 3위에 등극한 것.
1, 2위를 기록한 드라마가 이미 종영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현재 12회분만이 방송된 '너포위'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 뿐 아니라 중국 최대 검색 사이트 바이두에서도 ‘너포위’가 검색 순위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또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도 종합검색어 5위, 엔터테인먼트(드라마, 영화, 예능프로그램) 부문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가하면 ‘너포위’로 인해 중국의 회사 문화가 바뀌어 버리는 기이한 현상까지 벌어졌다. '너포위' 측에 따르면 베이징의 한 기업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3시에 전파를 타는 본방송을 사수하기 위해 회사에서 퇴근하지 않는 여직원들에게 자유 출퇴근제와 휴가령을 내렸다. 인터넷속도가 빠른 회사에서 ‘너포위’ 방송을 시청하려는 직원들이 늘어나면서 직원들의 건강을 염려한 회사 측의 배려로 이뤄진 일이다.
한편,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강남경찰서를 배경으로 한 청춘 성장 로맨스 수사물로 네 명의 1년 차 신입 형사들과 이들을 도맡게 된 최고의 수사관인 강력반 팀장의 성장드라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mewolong@osen.co.kr
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