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눈,코,입' 반응 폭발.."영배 덕이죠. 고마워요!"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6.26 18: 30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부른 태양의 '눈,코,입'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5일 오후 9시 '눈,코,입' 커버 영상을 공개한 타블로는 26일 하루 종일 대형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타블로 본인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검색어 순위를 캡쳐하고 "어제 오늘 짜잔. 영배 덕이죠. 고마워요!"라는 글을 올렸다.

그가 공개한 '눈,코,입'은 타블로 특유의 감성적인 영어 랩핑과 DJ 투컷의 리믹스로 구성됐으며 곡 후반부에는 태양이 깜짝 등장, 타블로와 화음을 쌓아가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커버 영상 공개 후 타블로는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원곡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커버는 의미 없다고 생각했다. 원곡을 빛내줄 수 있는, 태양이 좋아할 그런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커버에서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또 "보컬 위주 곡, 랩 위주 곡 모두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게다가 태양과는 많은 곡을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척 즐거웠다"고 말했다.
'눈,코,입'은 발매 24일째 정상권을 수성하며 롱런에 성공하고 있는 중. 각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돼있어 놀라운 롱런을 기록 중이다.
이 곡은 공개직후 주요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올킬하는가 하면, 몇몇 차트에서는 수록곡 줄세우기 현상도 일어났다. 또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를 석권한 것은 물론,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가수 사상 최고 순위인 112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