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흐름을 뒤바꾼 두산 김현수의 호수비가 6월 넷째 주 ADT캡스플레이로 선정되었다.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Daum 온라인 투표 결과, 17일 LG와의 잠실 경기에서 나온 김현수의 펜스 플레이가 3,139의 득표수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3대 6으로 LG에 뒤쳐져 있던 8회초 1사 2루 상황, 김현수는 LG 최경철의 파울 타구를 전력 질주해 펜스에 부딪히며 잡아냈다. 두산은 8회말 김현수의 3점 홈런으로 6대 6 동점을 만들어냈으며, 9회말 민병헌의 끝내기 안타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이날 김현수는 공수에서 승리 흐름을 완전히 뒤바꾸는 맹활약을 했다.

이어 KIA 김주찬의 러닝캐치가 1,298표를 얻으며 2위에 선정되었다. 19일 김주찬은 2회초 넥센 허도환의 타구를 빠르게 달려 나와 잡아냈다. 경기초반에 나온 김주찬의 호수비는 1,3루주자의 진루를 막으며 선발투수 양현종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었다.
넥센 유격수 강정호는 SK 이명기의 타구를 잡아 타자와 주자를 처리한 더블 플레이로 3위(470표)에 올랐으며, LG 채은성은 한화 김태균의 안타성 타구를 슬라이딩 캐치로 잡아내는 수비를 선보이며 4위(427표)에 올랐다.
한편,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2014 KBO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프로야구 시즌 동안 진정한 호수비를 응원하는 ‘ADT캡스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늘의 ADT캡스플레이’ 영상은 포털사이트 Daum 내 ADT캡스플레이 페이지(http://adtcapspla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화·수요일에는 배지현 아나운서, 박재홍·손혁 해설위원, 이석재 PD의 주간 프로야구 토크쇼 ‘풀카운트’를, 매주 목요일에는 민훈기 기자, 인윤정 아나운서의 주간 호수비 분석 ‘더 캐치’를 선보인다.
wha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