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가 아시아를 사로잡았다.
최근 중국의 텐센트, 소후, 시나, 163 등 중국 4대 포털 사이트는 신곡 '단발머리'로 5개월 만에 컴백한 AOA의 소식을 메인으로 다뤘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악 웹사이트 인위에타이에 따르면 AOA의 '단발머리'가 주간차트 2위(6월 23일~29일/ 인위에타이 한국 V차트)에 올랐다.
'단발머리'는 중국 차트뿐 아니라 일본 타워레코드 월드차트 데일리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AOA가 지난 1월 발표한 '짧은 치마'가 차트 역주행을 하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국내 지상파 음악 방송 1위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KUWO 한일차트 1위를 석권한 바 있는 '짧은 치마'는 컴백과 함께 차트 역주행을 시작했다.
'짧은 치마'로 국내 음악방송에서 데뷔 후 첫 번째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사랑받은 AOA가 '단발머리'를 통해 대세 걸그룹 자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seon@osen.co.kr
FNC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