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모츠, "아자르, 우리에게 더 많은 걸 줄 수 있다"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4.06.30 10: 51

"아자르, 우리에게 더 많은 걸 줄 수 있다."
마르크 빌모츠 벨기에 감독이 30일(이하 한국시간) 축구전문매체 사커웨이에 실린 인터뷰서 팀의 에이스 에당 아자르(첼시)에게 기대감을 내비쳤다.
빌모츠 감독은 "아자르는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 그는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다"면서 "이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그에게 압박을 주려는 것이 아니다. 단지 그를 기다리고 있다. 그라운드 위에서 23인의 리더가 돼 주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자르는 이견이 없는 벨기에의 에이스다. 2014 브라질월드컵서도 중요한 순간 2개의 도움을 배달하며 제 몫을 해냈다. 하지만 지난 시즌 첼시에서 보여준 임팩트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벨기에도 조별리그 3경기서 모두 고전했다. 모두 1골 차 신승을 거뒀다. 알제리를 2-1로 물리쳤고, 러시아와 한국을 1-0으로 제압했다. 득점이 많지 않아 자칫 미끄러질 수도 있었던 셈이다.
빌모츠 감독은 아자르에게 득점을 기대하면서도 팀 전체적인 발전을 기대했다. 빌모츠 감독은 "아자르는 경기를 호령할 수 있고, 골을 넣을 수 있다"면서 "그는 알제리전서 매우 위협적이었다. 나는 그를 믿는다. 하지만 모두가 함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벨기에는 오는 7월 2일 미국과 16강전을 앞두고 있다.
dolyng@osen.co.kr
ⓒAFPBBNews = News1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