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스크린골프 축제한마당
‘런치타임상’, ‘신규회원상’, ‘풍선맞추기’ 등 초보자 위한 이벤트 시상도 풍성
토탈골프문화기업 (주)골프존과 전국골프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생활체육 스크린골프 대회가 올해도 열린다. 이번이 4회째다. 지난 2011년 올바른 골프 문화를 보급하고, 스크린골프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임을 알리기 위해 처음 시작된 ‘생활체육 스크린골프 대회’는 3년만에 참가자 수가 60%이상 증가하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0일부터 시작된 '클라우드와 함께 하는 생활체육 스크린골프대회'는 골프를 즐기는 실력자와 초보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구력 10년차 이상인 골퍼들부터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새내기가 한 자리에서 지역별, 개인별로 함께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이번 생활체육 스크린골프 대회가 가진 의미가 남다르다.
▲ 한층 달라진 '클라우드 국민생활체육 스크린골프 대회'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국민생활체육 스크린골프대회'는 6월 30일에 시작되었으며 35일간 대장정을 펼친다. 생활체육 스크린골프대회를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대회와는 시상규모, 참가자 핸디, 이벤트 등에 변화를 시도했다.
우선 실력에 상관없이 골프를 잘 치지 못하는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수뿐만 아니라 신규 골퍼도 스크린골프를 라운드 하며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초보자 및 신규 참여자들이 참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 시상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1억 5000만 원 규모로 지난해 대비 수상자를 5배 이상 늘려 약 2000여명이 시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크린골프를 처음 접한다면, '런치타임상', '신규 회원상'을 노려 볼만하다. '런치타임상'은 18홀 최종 스코어가 낮 12시에서 2시 사이에 기록된 회원에게 랜덤으로 상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대회기간에 골프존닷컴에 신규 가입한 후 대회에 2라운드 이상 참여한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시상품을 제공한다.
'풍선 맞추기', '최다라운드상' 등을 통해 실력에 상관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시상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최다라운드'상은 최소 10회 이상 가장 많은 라운드 수를 기록한 고객을 지역별로 1명 선정하여 뱅골프 우드를 시상하고 라운드 중 랜덤으로 등장하는 풍선을 맞추는 이벤트를 통해 볼 1더즌의 시상품을 제공하기도 한다.
▲ 고수 위한 시상도 푸짐
실력을 겨루고 싶어하는 고수들을 위한 시상도 빼놓지 않았다. 249개의 시,군,구 우승자에게는 골프존 이용권을 증정하고 전국 결선을 통해 총 80명이 참가하는 개인전에서 1위를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200만 원, 2위에게는 150만 원, 3위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지급한다.
2인이 1팀을 이루어 총 88명이 참여하는 전국 결선 단체전에서는 우승팀에게는 3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00만 원, 3위팀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전국 결선 개인전, 단체전 4위 이하를 차지한 참가자 전원에게 성적에 따라 모두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예선은 8월 3일까지 실시하며 예선 참가자 중 총 656명이 8월 4일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시/도 결선에 참여할 수 있다. 시/도 결선을 통과한 총 168명은 8월 16일과 17일에 열리는 전국 결선 단체전과 개인전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방법은 골프존 홈페이지(www.golfzon.com)에서 회원 가입 후 참가자의 연고지(거주지, 직장, 학교)에 해당하는 지역에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GLF모드 접속 후, 본인에게 해당하는 지역대회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클라우드와 함께 하는 국민생활체육 스크린골프대회'는 롯데주류가 주최하고 골프존과 국민생활체육 전국골프연합회가 공동주관하며, 뱅골프, 바록스, 아담스콧, 모리턴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를 통해 녹화중계 될 예정이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골프연합회 관계자 편흥삼 회장은 "생활체육 스크린골프대회는 매년 큰 인기를 실감하며 지난 해에는 가장 많은 참가자 수를 기록 한 만큼 올해도 많은 골퍼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올 해는 초보자 및 신규골퍼를 위해 핸디를 완화하고 다양한 이벤트 시상을 마련한 만큼 구력이 오래되지 않은 초보 골퍼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골프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