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단발머리', SNS 대세송 등극..소셜차트 1위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7.05 15: 17

걸그룹 AOA의 ‘단발머리’가 SNS 대세송에 등극했다.
5일 가온 차트에 따르면 7월 1주(6월 23일~6월 28일) 소셜 차트에서 ‘단발머리’가 1위를 차지했다.
이 날 발표된 소셜차트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된 것으로, 발매 2주째의 ‘단발머리’가 국내외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AOA의 컴백 소식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이슈가 된 만큼 SNS상에서 국적을 불문한 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단발머리’는 음원 공개 후 유튜브에 커버 영상 수백여개가 업로드 되는 등 ‘커버송 1순위’ 곡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AOA의 이번 소셜차트 1위는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최광호 사무국장이 “K-POP 영향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독일, 미국 등 글로벌한 접속이 이루어지고 있어 글로벌 소셜 지수를 계량화한 SNS 차트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발표된 결과라 더 의미가 크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