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챕터 8’ 베일 벗었다..god 색깔 '듬뿍'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7.08 00: 10

그룹 god의 데뷔 15주년 프로젝트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god는 8일 0시 정규 8집 ‘챕터 8(Chapter 8)’을 공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우리가 사는 이야기’, ‘새터데이 나이트(Saturday Night)’, ‘스탠드 업(Stand Up)’과 선공개곡 ‘미운오리새끼’, ‘하늘색 약속’을 포함한 총 12곡이 담겼다.
god스러운 음악이라는 평을 받은 ‘미운오리새끼’처럼 ‘우리가 사는 이야기’에는 god 특유의 알앤비 감성이 담겼다. ‘새터데이 나이트’라는 제목은 이들의 히트곡 ‘프라이데이 나이트(Friday Night)’를 떠올리게 했다. ‘새터데이 나이트’와 ‘스탠드 업’은 업비트 느낌의 신나는 곡으로, 단정하고 차분한 선공개곡과는 또 다른 god의 매력을 끌어냈다.

앞서 god는 지난 5월 선공개곡 '미운오리새끼'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컴백을 알렸다. 이 곡은 발표 직후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god의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또, 지난 1일 공개된 '하늘색 약속' 역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god의 3집 수록곡 '촛불 하나'의 연장선상에서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 이 곡은 '하늘색 풍선'을 잇는 god표 제2의 팬송으로 그 시절 향수를 자극했다는 반응을 얻었다.
한편 god는 이번 앨범과 관련해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본편과 메이킹을 포함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줄 것으로 보인다. god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god 15주년 애니버서리 리유니온 콘서트(god 15th Anniversary Reunion Concert)'를 개최한다.
sara326@osen.co.kr
싸이더스HQ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