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레드 라이트’, 유튜브-中 뮤비 차트 1위 '글로벌 돌풍'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7.08 14: 42

걸그룹 f(x)가 신곡 뮤직비디오로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다시 한번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3일 공개된 f(x)의 신곡 ‘레드 라이트(Red Ligh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톱 20’(6월 30일~7월 6일)에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6월 30일~7월 6일) 한국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올라 f(x)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7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 f(x)의 이번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 역시 공개와 동시에 실시간 차트 정상을 휩쓴 데 이어,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8개 일간차트 1위도 차지해, f(x)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f(x)의 신곡 ‘레드 라이트’는 리듬의 반전이 인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잠시 멈춰서 인생의 소중한 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는 메시지를 경고를 상징하는 빨간불(Red Light)에 빗대어 담은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f(x)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만날 수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f(x)는 오는 11일 KBS ‘뮤직뱅크’,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의 무대를 선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