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가 '단발머리' 뮤직비디오로 6월 한달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K팝 뮤비 차트 TOP8에 이름을 올렸다. 걸그룹으로는 유일하다.
AOA는 최근 미국 빌보드는가 6월 한 달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TOP 8을 선정해 발표한 리스트에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 코, 입’, 비스트의 ‘굿럭’ 등 쟁쟁한 남성 가수들 사이에 걸그룹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단발머리’는 앞서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되는 소셜 차트 주간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수 백여개의 ‘단발머리’ 커버 댄스 영상으로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단발머리’는 신나는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후렴구, 트렌드를 반영한 가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