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뉴이스트(NU’EST)가 9일 정오 정규 1집 앨범 ‘리:버스(Re:BIRTH)’의 음원을 공개 한다.
뉴이스트의 ‘리:버스’는 이들이 데뷔한지 2년여 만에 발매 하는 정규 1집 앨범으로 제목에 걸맞게 뉴이스트 멤버들 전원의 성장과 변화를 담아내는데 주력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굿 바이 바이(Good Bye Bye)’는 뉴이스트가 그간 시도해보지 않았던 장르의 곡으로, 사랑을 떠나 보내는 성숙한 남자의 모습과 과거의 자신들을 떠나 보내는 뉴이스트 본인들의 모습을 함께 담아낸 곡이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앨범에 담겨 있는 신곡들 전부가 뉴이스트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맞춤으로 준비된 트랙들이다.
뉴이스트의 컴백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팬들의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최근 10억뷰를 달성한 글로벌 K-POP 브랜드 원더케이(1 the K)에 따르면 콘텐츠 중 현재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조회수 2천 700만 건의 뉴이스트 '페이스(FACE)' 뮤직비디오다. 원더케이 측은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의 공식 페이스북은 최근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이 전해 진 이후 ‘좋아요’ 수가 급증해 180만을 넘기는 등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뉴이스트의 정규 1집 ‘리:버스’에는 타이틀 곡 ‘굿 바이 바이’를 비롯해 총 7곡의 신곡과 뉴이스트의 데뷔 곡인 ‘페이스’, ‘액션(Action)’, ‘여보세요’ 등 지난 앨범의 4곡이 함께 수록 됐다. 앨범을 구매하는 팬들을 위한 특전으로 보너스 트랙 한 곡도 포함될 예정이다.
뉴이스트의 정규 1집 ‘리:버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9일 멜론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뉴이스트 이날 열리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정규 1집의 공식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를 통해 공식 컴백무대를 갖고 방송활동을 시작한다.
sara326@osen.co.kr
플레디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