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열차'· '캡틴'·'엣지' 등, 美야후 상반기 영화 톱10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4.07.09 14: 29

영화 '설국열차'(봉준호 감독)가 미국 야후에서 선정한 상반기 영화 톱(TOP) 10 안에 뽑혔다.
야후닷컴은 최근 2014년 상반기 수작 10편의 리스틀 선정해 공개했다.
이에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엣지 오브 투모로우' 등이 포함돼 있고 '설국열차'도 이들과 함께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설국열차'는 지난 달 27일 미국에서 개봉한 글로벌 프로젝트 영화 해외 유력 언론 매체들의 호평과 관객의 호응에 힙입어 당초 8개관에서 250개관으로 확대 상영을 결정,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버라이어티'는 “시각적인 영상의 아름다움과 화려함, 훌륭한 묘사, 섬세한 캐릭터 등 한국의 천재 감독 봉준호의 야심과 더불어 관객들의 지적 수준을 존중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극찬했다. '할리우드 리포터' 또한 "'설국열차'는 종말론적 미래를 담은 액션 스릴러 중 지적, 예술적으로 가장 훌륭하게 풀어낸 작품”이라고 전했고,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는 "올 여름 블랙 코미디 영화 중 최고다. 이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이라며 최고평점(Grade A)을 부여했다.
- 야후 선정 2014년 상반기 Top 10 영화
nyc@osen.co.kr
각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