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마른장마
13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더운 가운데, 곳곳에 소나기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13일 오늘 날씨에 대해 수도권과 강원도는 구름이 끼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충청 이남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낮에는 대부분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제주도와 남해안은 곳에 따라 아침까지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겠으며, 오후에도 강한 소나기가 예상된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의 경우 서울은 30도, 영동 영서 지방은 31도, 충북은 30도, 충남은 29도, 경북은 30도, 경남은 26도로 비가 오겠으며 전북과 전남은 각각 28도, 26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특히 올해 '마른 장마'에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른 장마란 시기적으로는 장마철인데 비가 없거나 비가 적은 날씨를 뜻한다. 때문에 이미 심한 가뭄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날씨와 마른 장마 예측에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마른 장마하고 무슨 관계일까?", "오늘 날씨 어제보다는 덜 더운 듯" "오늘 날씨, 확실히 예전보다 비가 덜 오긴 하는 듯... 정말 마른 장마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기상청 홈페이지.